728x90
반응형
벙커 안에서 잠시 클럽을 땅에 내려놓는 상황은 흔하다.
이건 벌타일까?
📌 R&A 규칙 12.2b(2)에 따르면,
클럽이 모래에 닿아도 의도가 없다면 벌타가 아니다.
즉,
- 잠시 클럽을 내려두는 것
- 샷 준비 중 모래에 살짝 닿는 것
→ 무벌타
❌ 하지만 아래와 같은 경우는 벌타다:
- 클럽으로 모래를 평평하게 함
- 연습 스윙 중 모래에 닿음
- 손이나 클럽으로 상태를 개선하려는 행동
📌 벌타는 스트로크 플레이 기준 2벌타다.
🏌️ 정리
단순히 클럽을 내려놓는 건 OK.
의도가 개입되면 벌타다.
▶️ 다음 주제 제안
- 벙커 샷 실패 후, 클럽이 모래에 닿았다면 벌타일까?
- 벙커 안에서 벗어나지 못했을 때 샷 횟수는 어떻게 계산될까?
728x90
반응형
'골프 피팅 & 가이드 > 골프 룰 & 필드 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골프 벌타 규정] 벙커 샷 실패! 클럽 모래에 닿았는데 벌타일까? (1) | 2025.06.26 |
---|---|
[골프 벌타 규정] 페어웨이 벙커에서 모래 치우면 벌타일까? (0) | 2025.06.26 |
[골프 벌타 규정] 벙커에서 모래를 건드리면 무조건 벌타일까? (0) | 2025.06.24 |
[골프 규칙] 디봇 자국에 볼이 멈췄을 때 구제 받을 수 있을까? (1) | 2025.06.21 |
[골프 규칙] 실수로 다른 플레이어의 볼을 쳤을 경우 벌타일까? (0) | 2025.06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