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페어웨이 벙커에 공이 들어갔다.
앞쪽에 쌓인 모래가 방해되니 치우고 싶어진다.
하지만 이건 규칙 위반이다.
📌 R&A 규칙 8.1b에 따르면,
플레이어는 스트로크 전에 코스 상태를 개선하면 2벌타를 받는다.
따라서 아래 행위는 모두 벌타 대상이다:
- 클럽으로 앞 모래를 긁어냄
- 발로 정리함
- 클럽으로 자신만의 라인을 만듦
✅ 예외는 있다.
공을 찾기 위해 모래를 잠시 걷어낸 경우는 무벌타다.
샷을 한 이후 정리하는 것도 벌타가 아니다.
🏌️ 정리
플레이 전 모래를 건드리면 벌타다.
공 찾는 목적이나 샷 후 정리는 OK.
▶️ 다음 주제 제안
- 벙커 안 모래 위에 클럽 내려놓는 건 가능할까?
- 공이 페널티 구역 경계에 걸쳐 있다면 어떻게 처리할까?
728x90
반응형
'골프의 모든 것 > 골프 룰 가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골프 룰 가이드] 그린 위에서 깃대 꽂고 퍼팅해도 될까? 벌타일까? (0) | 2025.06.27 |
---|---|
[골프 룰 가이드] 벙커 샷 실패! 클럽 모래에 닿았는데 벌타일까? (1) | 2025.06.26 |
[골프 룰 가이드] 벙커 안 모래 위에 클럽 내려놓는 건 가능할까? (1) | 2025.06.25 |
[골프 룰 가이드] 벙커에서 모래를 건드리면 무조건 벌타일까? (0) | 2025.06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