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2025.07.03 - [골프의 모든 것/골프 룰 가이드] - 티잉(티박스) 구역 벗어나서 티샷하면 벌타일까?
벙커 샷이 실패하고 클럽을 잠시 바닥에 댔을 때, 모래에 닿았다.
벌타일까?
📌 규칙 12.2b(1)에 따르면,
연습 스윙이나 상태 개선이 아닌 이상, 클럽이 모래에 닿아도 무벌타다.
✅ 다음 상황은 괜찮다:
- 체력을 가다듬으며 클럽을 잠시 땅에 댐
- 실망해 클럽을 편하게 바닥에 둠
- 모래에 살짝 닿은 정도
❌ 하지만 다음은 벌타다:
- 다음 샷을 준비하며 연습 스윙 중 모래에 닿음
- 모래를 눌러 평평하게 만듦
- 의도적으로 클럽을 쓰다듬듯 누름
📌 벌타는 2벌타. 매치 플레이에선 홀 패배 가능.
🏌️ 정리
의도 없는 접촉은 괜찮다.
연습·상태 개선 목적이면 2벌타다.
▶️ 다음 주제 제안
[골프 벌타 규정] 그린 위에서 깃대 꽂고 퍼팅해도 될까? 벌타일까?
그린 위에서 퍼팅을 준비 중인데, 깃대를 뽑지 않았다.이대로 퍼팅해도 괜찮을까? 아니면 벌타일까? 📌 결론부터 말하자면,깃대를 뽑지 않고 퍼팅해도 무벌타다.단, 조건이 있다.✅ 규칙 변화
golf0bang.tistory.com
728x90
반응형
'골프의 모든 것 > 골프 룰 가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골프 벌타 규정] 까마귀가 내 공 물고 갔다면? 벌타일까❓ (2) | 2025.07.02 |
---|---|
[골프 벌타 규정] 그린 위에서 깃대 꽂고 퍼팅해도 될까? 벌타일까? (0) | 2025.06.27 |
[골프 벌타 규정] 페어웨이 벙커에서 모래 치우면 벌타일까? (0) | 2025.06.26 |
[골프 벌타 규정] 벙커 안 모래 위에 클럽 내려놓는 건 가능할까? (1) | 2025.06.25 |
[골프 벌타 규정] 벙커에서 모래를 건드리면 무조건 벌타일까? (0) | 2025.06.24 |